알림마당
알림마당
행사안내
보도자료
대외동향
KAIT 간행물
유용한 사이트
주요사업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ICT통계조사
ICT 혁신기술기업 해외진출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유·무선 판매점 사전 승낙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 조회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명의 도용방지
알뜰폰 요금제 비교·구매
방송통신 연체정보 조회
핸드폰찾기콜센터
핸드폰 분실·도난 및 요금할인 조회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초고속정보통신건물인증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보호인증
대외 및 회원 협력
빅데이터포럼
한국IT리더스포럼
월드IT쇼(World IT Show)
회원사 광장
회원사 광장
회원사 소개
임원사 소개
일반사 소개
회원사 동향
회원사 가입안내
협회소식
협회소식
공지사항
입찰공고
인재채용
청렴윤리
개인정보처리방침
협회소개
협회소개
회장소개
회장 인사말
역대 회장
기관소개
설립목적 및 연혁
비젼
CI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알림마당
행사안내
보도자료
대외동향
KAIT 간행물
유용한 사이트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대외 및 회원 협력
회원사 광장
회원사 소개
회원사 동향
회원사 가입안내
협회소식
공지사항
입찰공고
인재채용
청렴윤리
개인정보처리방침
협회소개
회장소개
기관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KOR
KOR
ENG
검색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대외 및 회원 협력
주요사업
이용자 권익보호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이용자 권익보호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유·무선 판매점 사전 승낙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 조회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온라인피해 365센터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이동통신 유통점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시장자율적 정화 및 불편법 영업행위 근절을 통한 이용자 피해 예방 역할 수행
문의처
분쟁조정팀
https://www.cleanict.or.kr/
바로가기
080-204-0119(무료)
clean@kait.or.kr
주요 사업
유통점 불공정행위에대한
대국민 신고 접수
불공정행위 신고에 대한
증빙자료 검토
유통점 소명절차 진행 및
소명 자료 검토
사전승낙협의체로 전달 및
자율정화조치 요청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ㆍ유통점 불공정행위에 대한 대국민 신고 접수
ㆍ불공정행위 신고에 대한 증빙자료 검토
ㆍ유통점 소명 절차 진행 및 소명 자료 검토
ㆍ사전승낙협의체로 전달 및 자율정화조치 요청
신고 접수 대상
ㆍ지원금 과다 지급,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가입 강요, 허위과장광고 등 불공정 영업행위 유통점에 대한 신고
ㆍ불공정행위 발생일(개통일) 기준 2개월 이내 건
ㆍ불공정행위 해당 사항에 대한 실증 가능한 증빙자료 첨부 시에만 신고 접수, 처리 가능
신고 범위
ㆍ지원금 과다 지급(공시지원금 + 추가지원금을 초과한 지원금 지급)
ㆍ가입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에 따라 차등적인 지원금 지급
ㆍ공시지원금 및 추가지원금 미게시
ㆍ선택적 요금할인 가입 거부
ㆍ특정 요금제, 부가서비스 가입 강요
ㆍ허위과장광고(실제와 다른 광고, 중요 정보 누락한 광고, 단말 구입비용을 오인하게 하는 광고)
ㆍ사전승낙서 미게시 영업
신고하기
(발생일 기준 2개월 이내 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본인인증
신고접수
완료
추가
증빙자료 접수
(증빙자료 미비 시)
신고서 작성
(유통점명, 신고 내용, 증빙자료 등)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