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 개인정보침해, 악성댓글, 사이버 범죄 등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목 적) 온라인서비스 관련 피해에 이용자가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상담창구를 통해 전문 상담 및 피해구제 지원
- (운영근거) 방송통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11조(위원회의 소관사무), 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제4조(시청자와 이용자의 권익 보호)
- (전화 상담) 피해발생 일시, 장소(URL, 사이트명), 피해내용등을 토대로 전화(국번없이 142-235)를 통해 상담
-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채널추가 후 상담
- (온라인 상담) 홈페이지(www.helpos.kr) '온라인상담신청 바로가기'을 클릭하여 상담
- (우편 상담)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을 통해 신청
ㆍ주소 : (06254)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ㆍ문의 : 국번없이 142-235(전국 대표 번호, 수신자 부담), 점심 시간(12:00~13:00)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