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 주요사업
  • 이용자 권익보호
  • 온라인피해 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피해지원 수행

문의처

주요 사업

  •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상담센터)
  • 피해상담 지원시스템 구축
  • 피해예방 기반조성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상담센터)
  • ㆍ온라인상의 다양한 피해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통신, 콘텐츠, 권리침해, 성범죄, 크리에이터, 기타 사이버 범죄 등)
  • ㆍ다양한 피해상담창구 운영(전화, 카카오톡, 우편, 홈페이지)
  • ㆍ피해구제기관 정보 및 피해구제 절차 안내, 주요 대처방안 제시 등 이용자 피해구제 지원
피해상담 지원시스템 구축
  • ㆍ온라인서비스피해 대처방안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대국민 홈페이지 운영
  • ㆍ피해상담 업무처리 효율화, 피해사례 DB축적 및 통계분석을 위한 업무처리시스템 구축
피해예방 기반조성
  • ㆍ복잡, 新유형, 사각지대 민원 공동대응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운영
  • ㆍ온라인서비스 피해예방 콘텐츠 제작 배포 등 피해상담제도 홍보
  • ㆍ피해사례 축적과 분석을 통한 이용자 피해지원 강화 및 제도개선 추진

사업 절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앰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됩니다. 게시일: 2022년 7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