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행사안내
보도자료
대외동향
KAIT 간행물
유용한 사이트
주요사업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ICT통계조사
ICT 혁신기술기업 해외진출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유·무선 판매점 사전 승낙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 조회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명의 도용방지
알뜰폰 요금제 비교·구매
방송통신 연체정보 조회
핸드폰찾기콜센터
핸드폰 분실·도난 및 요금할인 조회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초고속정보통신건물인증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보호인증
대외 및 회원 협력
빅데이터포럼
한국IT리더스포럼
월드IT쇼(World IT Show)
회원사 광장
회원사 광장
회원사 소개
임원사 소개
일반사 소개
회원사 동향
회원사 가입안내
협회소식
협회소식
공지사항
입찰공고
인재채용
청렴윤리
개인정보처리방침
협회소개
협회소개
회장소개
회장 인사말
역대 회장
기관소개
설립목적 및 연혁
비젼
CI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알림마당
행사안내
보도자료
대외동향
KAIT 간행물
유용한 사이트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대외 및 회원 협력
회원사 광장
회원사 소개
회원사 동향
회원사 가입안내
협회소식
공지사항
입찰공고
인재채용
청렴윤리
개인정보처리방침
협회소개
회장소개
기관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KOR
KOR
ENG
검색
주요사업
ICT정책지원
이용자 권익보호
통신 서비스 기반조성
정보통신 자격/인증심사
대외 및 회원 협력
주요사업
이용자 권익보호
온라인피해 365센터
이용자 권익보호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유·무선 판매점 사전 승낙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 조회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온라인피해 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피해지원 수행
문의처
분쟁조정팀
http://www.helpos.kr/
바로가기
142-235(무료)
helpos1@kait.or.kr
주요 사업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상담센터)
피해상담 지원시스템 구축
피해예방 기반조성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상담센터)
ㆍ온라인상의 다양한 피해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통신, 콘텐츠, 권리침해, 성범죄, 크리에이터, 기타 사이버 범죄 등)
ㆍ다양한 피해상담창구 운영(전화, 카카오톡, 우편, 홈페이지)
ㆍ피해구제기관 정보 및 피해구제 절차 안내, 주요 대처방안 제시 등 이용자 피해구제 지원
피해상담 지원시스템 구축
ㆍ온라인서비스피해 대처방안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대국민 홈페이지 운영
ㆍ피해상담 업무처리 효율화, 피해사례 DB축적 및 통계분석을 위한 업무처리시스템 구축
피해예방 기반조성
ㆍ복잡, 新유형, 사각지대 민원 공동대응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운영
ㆍ온라인서비스 피해예방 콘텐츠 제작 배포 등 피해상담제도 홍보
ㆍ피해사례 축적과 분석을 통한 이용자 피해지원 강화 및 제도개선 추진
사업 절차
창닫기